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정의당은 지난해 6월 8일 20대 국회 1호 법안으로 “어린이병원비 국가보장법(국민건강보험법 개정안)”을 발의하고 전남을 시작으로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어린이병원비국가보장 서명운동본부’를 출범하여 전국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정부가 발표 한 어린이병원비 관련된 내용을 보면 6세 미만 입원진료비 10% 부담에서 15세 이하 5% 부담, 재난적 의료비 지원 사업 제도화 등 어린이병원비에 대한 국가의 책임을 높였다고 볼 수 있다.
부족한 지점이 있지만 이번 발표를 통해 문재인 정부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정책의 첫 발을 내딛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 우선적으로 어린이병원비 전면보장과 재난적 의료비 지원에 대해 보다 적극적인 지원책이 확대되어야 할 것이다.
정의당전남도당은 지난 2016년 8월 26일 시민사회단체들과 함께 어린이병원비국가보장을위한전남운동본부 출범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어린이병원비 국가보장을 위해 캠페인 및 서명운동을 진행해 왔다.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는 정의당이 앞장 서 이끌어 온 정책이니 만큼 일부 부족한 지점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제기하여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