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서 ‘2026 만세보령머드배 JS컵 한국유소년 축구대회’ 개막
보령시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보령스포츠파크와 웅천체육공원이 유소년 축구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에서 모인 72개 유소년팀, 총 1,500명의 선수단은 연령대별(U12, U11)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치며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집중도 높은 운영을 위해 보령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

(재)오산시 창의인재육성재단(이사장 곽상욱) 학부모스터디는 지난 11일 오산시장 고객지원센터 2층 대강당에서 인성가꿈학교‘친구와 함께 하는 신나는 보드게임 파티’를 진행하였다.
이번 ‘친구와 함께 하는 신나는 보드게임 파티’는 학부모스터디 중 날아라 슈퍼보드 팀의 학부모 강사들을 주축으로, 8월 11일(금), 8월 18일(금)에 관내 초등학교 3, 4학년을 대상으로 모집한 것이다.
모집공고 2일 만에 1회 24명, 2회 24명 정원이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이 보드게임 파티는 4인 1조로 총 6개 조가 4개 주제의 부스를 체험하는 형식이고, 마음열기 전체게임인 스트림스를 시작으로 1부스는 업 & 다운, 2부스는 젬스톤, 3부스는 도블, 4부스는 할리갈리컵스 게임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조별 대결을 펼쳐 메모리 능력, 사고력, 집중력, 문제해결능력 향상과 함께 또래와의 소통능력을 키우고 배려심과 협동심을 기르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인성가꿈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방학을 즐겁게 보낼 수 있었다. 겨울방학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고, 학부모들도 "좋은 프로그램을 개설해 준 오산시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인성가꿈학교는 학부모스터디에 개설된 학습 주제 중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주제를 프로그램화하여, 9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 토요일에 ‘가족이 함께 즐기는 신나는 보드게임 파티’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