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화성시 문화재단 노작홍사용문학관에서는 오는 26일 토요일에 화성시 유일의 독립영화·예술영화 전문 상영관 <</span>우리 동네 작은 영화관>에서 독립영화 ‘기화’를 상영한다.
이번 8월 상영작으로 선정된 ‘기화’는 철없는 아버지 희용이 고향선배인 승철을 찾아가 교도소에서 출소하는 아들 기화를 만나러 가자고 제안하며 벌어지는 일들을 그리고 있다. 평범한 이들이 떠나는 가장 특별한 여행을 통해 관객들에게 유쾌한 웃음과 따듯한 감동을 선사한다. ‘기화’는 참신하고 실험적인 단편영화들을 선보이며 해외 영화제를 통해 커다란 주목을 받아온 문정윤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실력파 배우 홍희용, 백승철, 김현준이 출연한다.
영화상영 후 진행되는 ‘영화人초대석’에는 상영작을 연출한 문정윤 감독과 희용역을 맡은 주연배우 홍희용이 출연하여 작품과 관련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노작홍사용문학관에서 진행되는 <</span>우리 동네 작은 영화관>은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성 영화를 시민들에게 무료로 상영하며, 상영이 종료된 후에는 영화감독, 배우, 스텝이 참여하여 작품에 관련된 이야기를 진솔하게 나눌 수 있는 ‘영화人초대석’을 운영하며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span>우리 동네 작은 영화관>의 8월 상영작 ‘기화’는 8월 26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상영되며, 18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학관사무실(031-8015-0880) 또는 노작홍사용문학관 홈페이지(www.nojak.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