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중소기업 창업 승인, 개발행위허가 등 인·허가 민원의 처리 여부를 미리 알려주는 ‘사전심사청구제도’를 28일부터 확대해 운영한다.

농지전용 허가, 건축허가 등 사전심사청구제도로 가능했던 민원 8종을 13종으로 늘린 것.
광산구는 ▲중소기업창업 사업계획(변경) ▲직업소개사업 등록신고 ▲액화석유가스 허가신청 ▲개발행위허가(토지형질 변경 등) ▲토지거래계약허가 등을 이 제도에 새롭게 추가했다.
사전심사청구제도는 주민이 정식 민원을 신청하기 전 해당 민원의 이행 절차와 처리 여부를 사전에 알려준다. 주민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광산구 민원봉사과에 사전심사청구서와 민원서류를 제출하면 사전심사청구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 신청서는 광산구 홈페이지(www.gwangsan.go.kr)에 접속하면 내려 받을 수 있다.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예측 가능한 행정으로 주민의 권익과 만족도를 높이도록 힘쓰겠다”며 “주민의 시각으로 민원업무 절차와 내용을 개선하는 사업을 앞으로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