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대전광역시는 다음달 1일 오후 2시 대전충무체육관에서 '2017 대전시 장애인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아워홈, 동그라미파트너스 등 40여개의 구인업체가 참가해 사무직, 생산, 기술 분야 등 50여명의 장애인을 채용할 계획이다. 행사장에는 당일 수화통역사, 자원봉사자 50여명을 배치해 장애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구직 희망 장애인은 이력서 및 장애인복지카드를 지참해 행사 당일 면접에 응하면 되고 현장에서 사진촬영,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가 필요한 장애인에게는 컨설팅도 지원해 준다.
또한 무지개복지센터 등 21개 장애인직업재활기관이 참여해 장애인보조공학기기 이동전시와 자체 생산품을 전시하는 홍보관 운영, 직업훈련상담 등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벤트관에서는 사랑의 사다리에서‘빵’을, 유성구장애인복지관에서는‘음료’를 제공하고, 지체장애인협회 5개구 지회에서 솜사탕, 팝콘, 슬러쉬 나눔 행사와 장애인LPG 차량 수리 및 연료탱크 교체행사도 진행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능력을 갖고 있으면서도 직장을 구하지 못하는 장애인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박람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 며 "많은 장애인들이 취업할 수 있는 박람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