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정신건강복지법 개정에 따른 정신의료기관 및 정신요양시설 퇴원‧퇴소하는 정신질환자의 지역사회 안착과 적응을 돕는 보건복지서비스지원 마련으로 신안군은 정신질환자의 사회보장제도가 빈틈없이 지원될 수 있도록 읍‧면별 방문상담팀을 운영할 계획이다.

신안군 방문상담팀은 방문간호사와 사회복지직 사례관리사 2인1조로 구성되며, 총 14읍‧면 방문상담팀으로 가정방문을 통해 초기 상담 및 욕구 조사를 통하여 환자상태와 특성을 확인하고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퇴원‧퇴소자 유형별로 보건분야는 투약,치료관리 및 방문간호를 실시하고 복지분야는 경제,주거,돌봄 등의 통합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신안군관계자는 앞으로 보건복지 연계서비스를 통해 지역내 정신질환자 차별해소 및 정신건강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