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개학기를 맞아 지난 4일 오전 8시 20분부터 인천부평서초등학교 앞 및 주변도로에서 재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안전모니터봉사단,지역자율방재단,관계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합동으로 등교하는 아이들의 안전한 등교 지도와 함께,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금지 등 학교주변 안전 점검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부평구는 개학기를 맞아 오는 22일까지 관할구역 내 모든 초등학교 주변을 대상으로 ▲ 교통안전 ▲ 유해환경 정화 ▲ 식품안전 ▲ 불법 옥외광고물 정비 등 4개 분야별 일제 단속 및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부평구 관계자는 “안전한 부평구가 되기 위해서는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전제되어야 하는 만큼 학교 주변에서 안전위험 요소를 발견할 경우,즉시 안전신문고(www.safepeople.go.kr)를 통해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