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서관, 2026년 3색3책 인천북 선포식·북콘서트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인천도서관은 ‘2026년 3색3책 인천북 선포식·북콘서트’를 오는 3월 13일 오후 2시 청학문화센터 청학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인천북은 인천시가 추진하는 한 도시 한 책 독서 운동으로, 인천도서관은 ‘독서의 재발견’을 주제로 「책, 이게 뭐라고」를 비롯해 2026년 한 해 동안 시민이 함께 읽을 도서 3권을 ...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오는 9월 18일부터 25일까지 일반시민에게 공유경제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안 받는다. 최고 50만원의 시상금이 있다.
공유경제는 물건, 공간, 지식 등 유·무형의 자원을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해 자원의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높이는 활동을 말한다.
성남시청 9층 아이사랑놀이터의 영유아 장난감 무료 대여 서비스, 시·구 청사 회의실 무료 대관 등이 해당한다.
시는 공유를 통해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나, 공공 또는 민간 자원의 활용을 높이는 아이디어를 찾는다.
공유경제 아이디어 제안 자격은 공고일(8.21) 기준 성남시에 주소를 둔 시민이다. 성남 소재 대학(원)에 재학(휴학 포함) 중인 학생도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 내 성남시 사회적 경제지원 센터 홈페이지에 있는 신청서류를 작성해 공유성남 이메일(share.seongnam@gmail.com)로 보내면 된다.
제안 내용은 공유경제 이해도, 창의성, 실현 가능성, 사회적 파급력 등을 종합 평가해 오는 10월 중 최우수(1), 우수(2), 장려(2) 등 5명의 아이디어를 선정한다.
선정자에게는 10만~50만원의 시상금과 상장을 준다.
채택 아이디어는 성남시 공유정책에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