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서관, 2026년 3색3책 인천북 선포식·북콘서트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인천도서관은 ‘2026년 3색3책 인천북 선포식·북콘서트’를 오는 3월 13일 오후 2시 청학문화센터 청학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인천북은 인천시가 추진하는 한 도시 한 책 독서 운동으로, 인천도서관은 ‘독서의 재발견’을 주제로 「책, 이게 뭐라고」를 비롯해 2026년 한 해 동안 시민이 함께 읽을 도서 3권을 ...
▲ 사진=서귀포시 서귀포시는 청년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자기 계발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2026년 찾아가는 청년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진로·취업·자기 계발 등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며, 청년들의 관심사와 진로 방향을 반영한 수요자 중심 프로그램으로 교육 효과와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교육 주제와 일정, 장소 등을 청년들의 수요에 맞춰 탄력적으로 운영하여 참여 접근성을 높이고 현장 중심의 학습 기회를 확대하는 것이 특징이다.
서귀포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일상 속에서 보다 쉽게 교육에 참여하고, 실질적인 역량을 강화하여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원하는 교육을 직접 찾아가 제공함으로써 배움의 기회를 넓히고, 청년의 성장이 지역의 활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청년교육’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 및 청년 지원 부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서귀포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