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무안군은 8일 온전 남악초등학교 인근에서 개학기 학교주변 민․관․경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개학기 학교주변 안전점검․단속 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캠페인은 무안군, 무안경찰서, 무안교육지원청, 남악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자율방범연합회, 국민안전현장관찰단이 함께했다.
이날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등교 지도와 함께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금지 등을 홍보했고, 캠페인과 동시에 학교주변 불법주정차, 어린이보호구역 과속, 통학차량 안전여부 등의 교통단속을 실시했다.
이어 캠페인을 마치고 남악초등학교 강당에서 저학년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과 실습으로 진행했고, 동시에 남악신도시개발사업소와 보건소 담당자가 각각 학교주변 불법광고물 단속 및 급식소 위생점검을 실시했다.
무안군 관계자는 “등․하교 시간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며 “등․하굣길 안전위험 요소를 발견할 경우, 즉시 안전신문고(www.safepeople.go.kr)를 통해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무안군은 개학기를 맞아 오는 22일까지 관할구역 내 학교주변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식품안전, 유해환경 정화, 불법광고물 정비 등 4개 분야별 일제 점검 및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