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인천 강화군이 내년도 군정운영의 청사진 마련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군은 최근 군청 소회의실에서 부서별 ‘2018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이상복 군수 등 부군수와 보고부서 실과소장 및 팀장들이 참석, ‘군민이 행복한 강화’ 실현을 위한 다양한 시책과 사업들이 보고됐다.
특히, 새 정부 100대 국정과제와 인천시 시민행복 프로젝트 등 연계사업과 2030 강화군 장기종합 발전계획에서 제시된 신규 자체사업에 대한 열띤 토론회도 있었다.
주요 사업으로는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 50개 연계사업과 석모 대교 접속도로 개선 및 만남의 광장 조성사업, 고품질 강화섬쌀 단지 조성 확대, 강화갯벌 생태관광지 조성사업, 강화읍 및 길상면 도시재생사업 등이다.
군은 보고회에서 발굴된 사업들에 대해 효율성과 타당성을 검토한 후 내년도 예산편성 기초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상복 군수는 “올해도 얼마 남지 않은 만큼 군정 주요 역점사업들이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매진하고, 내년도 창의시책과 신규사업은 군민행복을 위해 반드시 성과를 내겠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