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서 ‘2026 만세보령머드배 JS컵 한국유소년 축구대회’ 개막
보령시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보령스포츠파크와 웅천체육공원이 유소년 축구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에서 모인 72개 유소년팀, 총 1,500명의 선수단은 연령대별(U12, U11)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치며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집중도 높은 운영을 위해 보령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이필근)는 12일 우루과이 국가지적청장(Sylvia Amado)을 비롯한 지적업무를 담당하는 사업총괄 PM 등 11명이 권선구 지적제도 운영에 대한 견학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권선구에서는 1910년대부터 보관하고 있는 지적도, 토지대장 등에 대한 관리 방법을 설명하고 지적도면 전산화에 따른 지적측량 성과검사 및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을 통한 토지이동(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 무인민원발급기로 토지관련 장부가 발급되는 것을 시연했다.
우루과이 국가지적청장은“이번 견학을 통해 우루과이의 국가적 지적제도 개선사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공적장부의 관리, 지적도면 전산화, 무인 발급기 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가 놀랍고 특히 손쉽게 지적공부를 받아볼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시스템은 꼭 적용해 보고 싶다.”고 말했고, 이필근 권선구청장은 “권선구 지적제도가 우루과이 국가지적사업에 많은 도움이 되길 원한다.”며“앞으로도 상호 협력하여 좀 더 나은 제도 개선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