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서관, 2026년 3색3책 인천북 선포식·북콘서트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인천도서관은 ‘2026년 3색3책 인천북 선포식·북콘서트’를 오는 3월 13일 오후 2시 청학문화센터 청학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인천북은 인천시가 추진하는 한 도시 한 책 독서 운동으로, 인천도서관은 ‘독서의 재발견’을 주제로 「책, 이게 뭐라고」를 비롯해 2026년 한 해 동안 시민이 함께 읽을 도서 3권을 ...

화성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노영래) 모두누림센터에서는 그동안 외국어학습에 목말랐던 직장인을 대상으로 ‘야간 어학 단기특강’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강좌는 영어․일본어․중국어 3개 과목이며 영어․일본어의 경우 원어민 강좌로 진행한다. ‘야간 어학 단기특강’은 화성시 관내 외국어학습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고 주간에 시간 내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야간과정으로 진행한다. 교육기간은 9월18일부터 11월20일까지 주2회로 19시부터 21시까지 진행한다. 교육대상은 성인으로 수강료는 5만6천원이며 각 언어별로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와 화성시여성가족재단이 공동으로 경기도 여성복지 증진을 위한 ‘멋진 조부모의 손주병법’조부모 행복 육아학교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교육기간은 9월20일과 9월28일 2회 차로 무료로 진행된다. 첫 번째 주제는 ‘조부모 역할의 중요성과 양육스트레스 해소’, 두 번째 주제는 ‘가족의 마음을 얻는 소통의 달인 되기’로 진행한다. 신청방법은 방문 및 모두누림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화성시여성가족재단에서는 향후 4주 ․ 8주 단기특강, 여성 인문학 아카데미, 명사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모두누림센터 홈페이지(modunurim.hswf.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