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영화에 푹 빠진 어르신들의 힘으로 종료됐던 사업이 다시 시작됐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년) 위탁운영의 부천시민미디어센터는 20일 심곡1동주민센터와 ‘진말청춘극장’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진말청춘극장’은 심곡1동과 인근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영화 상영 프로그램이다.
부천시민미디어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 영화 상영을 위한 콘텐츠 제공 ▲ 영화감독과의 만남 추진 등 실버세대의 문화 향유권을 높이고, 주민센터 자체적으로 프로그램 추진 기반을 마련해 나갈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부천시민미디어센터는 올 초 영화상영지원사업 ‘오! 감동’의 공모를 추진하고, 심곡1동복지협의체의 ‘진말청춘극장’이 선정돼 영화 상영회와 관련 교육을 4차례 진행했으며, 진말은 심곡동의 옛 지명이다.
3월부터~6월까지 진행한 ‘진말청춘극장’엔 생애 처음으로 영화를 관람한 어르신 등 70대부터 90대까지 총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관람 뒤 영화에 대한 토론 등 인문학과 미디어 교육도 진행해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협약은 사업 지속을 희망하는 어르신들의 성원에 힘입어 추진됐다.
한편 부천시민미디어센터는 어린이부터 시니어까지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미디어를 활용하고 즐길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다양한 미디어 교육을 연중 상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