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신안군은 전남지체장애인협회 신안군지회(회장 김기철)의 주관으로 지난 9월 26일(화) 신안군민체육관에서 ‘제10회 신안군 장애인한마음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길호 신안군수와 정광호 신안군의회 의장, 전라남도의회 의원, 신안군의회 의원, 전남지체장애인협회 시‧군 지회장 등 내빈들과 장애인을 비롯한 가족, 자원봉사자 등 500여명이 참석하여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물놀이, 북한예술단의 공연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 노래자랑, 초청가수 공연,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흑산면 심동열씨 등 총 5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여 큰 박수를 받았다.
고길호 신안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장애인들이 스스로 좌절하는 일 없이 당당한 자세로 스스로 높이는 자존의 마음으로 사회와 마주서는 의지를 가지기 바란다” 면서 “군에서도 차별없는 장애인 정책을 발굴하여 장애인 정책 우수군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안군은 이번 장애인한마음대축제가 장애인들의 자활의지를 다지고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