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신안군 지도읍 여성자원봉사자회(회장 김성순)는 지난 27일 지도읍 노인복지센터에서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다문화 가정과 함께 하는 송편빚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도읍장(조경희)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으며, 한국 전통음식인 송편을 이주여성과 지도읍 여성자원봉사자 회원들이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직접 빚으며 이주여성의 한국 식생활 문화에 대한 이해력 및 현지 적응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를 진행한 지도읍 여성자원봉사회장은 이런 행사를 계기로 다문화가정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존중이 존재하는 지역사회 분위기가 조성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도읍 여성자원봉사자회는 지도읍 노인복지센터에서 매주 월요일 경로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수시로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하여 집 청소와 빨래봉사를 실시하고 생필품 전달을 통해 지도읍 복지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