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제주동물위생시험소가 조류 인플루엔자(AI) 정밀진단기관으로 지정됐다.
제주동물위생시험소는 최근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경상북도 동물위생시험소와 함께 조류인플루엔자(AI) 정밀진단기관 지정을 최종 통보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제주동물위생시험소는 지난 6월 AI 정밀진단기관 신청서를 제출한 후 실험실 시설 요건과 장비, 매뉴얼 등 보완사항에 대한 이행 조치를 완료하고 지난달 담당자 교육을 마쳐 최종적으로 정밀진단기관으로 지정됐다.
이에 따라 제주 지역에서도 AI 발병이 의심될 경우 조기에 검사를 실시해 선제적 대응이 가능해지는 것은 물론, 신속한 초동방역으로 질병 확산을 막기 위한 긴급 방역조치를 할 수 있게 됐다.
동물위생시험소는 이번달부터 내년 5월까지 특별방역대책 추진 기간 동안 구제역 또는 AI 의심축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신고(1588-4060)해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방역기관으로서 신고 접수와 신속한 검사, 역학조사 등 초동 방역체계를 유지하는 데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또 구제역에 대해서도 연내 정밀진단기관 지정을 목표로 추진, 가축방역기관으로서 공신력을 높이고 검사체계를 구축, 악성 가축전염병 방역에 만전을 기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