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서관, 2026년 3색3책 인천북 선포식·북콘서트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인천도서관은 ‘2026년 3색3책 인천북 선포식·북콘서트’를 오는 3월 13일 오후 2시 청학문화센터 청학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인천북은 인천시가 추진하는 한 도시 한 책 독서 운동으로, 인천도서관은 ‘독서의 재발견’을 주제로 「책, 이게 뭐라고」를 비롯해 2026년 한 해 동안 시민이 함께 읽을 도서 3권을 ...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는 27일부터 11월 15일까지 ‘현우(玄愚) 김덕기 화백 초대전’을 2층 문화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산과 바다와 꽃과의 대화’를 주제로 ‘순천만의 축제’, ‘지리산의 봄’ 등 서양화 30점을 선보인다.
전시 첫 날인 27일 오후 가야금 병창 공연과 작품 설명 등 오픈행사를 가져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김 화백은 장미를 잘 그린다. 지리산, 한라산, 조계산 등 우리나라의 정겨운 산들과 사계의 풍경 등을 따뜻하게 형상화해온 호남 화단의 중추적 화가다.
33년간을 미술교사로서 후학을 길렀으며, 40여회의 개인전과 400여회의 초대전 및 단체전 등 팔순이 넘은 연세에도 활발한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
문동식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장은 “많은 도민들이 청사에서 업무도 보고 수준 높은 작품도 감상하면서 삶의 이야기도 나누는 즐거운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부지역본부는 올 들어 그림, 사진, 소조작품 등 7회의 전시회를 개최해 3천900여 명이 관람했으며, 연말까지 지역 원로 및 중견작가 초대전을 계속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