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성태, 이하 재단)은 11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국내 대학에 유학 중인 외국인과 청소년 무예마스터십 대회에 참가한 외국 선수 등 50개국 550여명이 함께하는 “2017 글로벌무술문화교류축제”를 개최한다.
‘태권도 성지, 태권도원’에서 진행되는 “2017 글로벌무술문화교류축제”는 태권도와 세계 각국의 무술·문화를 전파하고 체험하는 장을 마련하는 등 태권도 세계화와 무술 간의 교류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축제이다.
개막식은 11월 8일(수) 16시, 태권도원 도약센터 대강당에서 열리며 축제 참가자들과 함께 재단 김성태 이사장, 송하진 전라북도지사, 황현 전라북도의회의장 등이 참석한다. 개막식은 송하진 전라북도지사의 타북을 시작으로 태권도 시범공연과 익산시립무용단 공연, (사)십팔기보전회의 무술 시범 등으로 진행 될 계획이다.
축제 기간동안 참가자들은 전통무예수련·격파·태권체조 등 태권도 체험과 태권도원 투어, 참가국가별 무술·문화 발표, 전라북도 문화탐방(전주한옥마을 일대)·무예 버스킹 공연(전주한옥마을 경기전 앞) 등과 함께 마지막 날인 10일(금)에는 국제무예컨퍼런스에 참가하게 된다.
특히, 국제무예컨퍼런스에서는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 허건식 박사(예원예술대 경호무도학과)와 (재)국제스포츠전략위원회(iSF) 박주희 사무국장 등이 강사로 나서 무예와 청소년, 세계도핑방지운동 등에 대한 발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재단 김중헌 사무총장은 “태권도와 각국의 무술 간 교류를 통해 태권도 세계화에 기여할 것이다”며 “참가자들이 한국의 문화를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태권도와 한국 문화전파를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