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은평뉴타운도서관(관장 박종범)이 22일(수)부터 23일(목)까지 진행한 ‘제1회 은평뉴타운 실버영화제’가 참여자들의 열띤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은평뉴타운 실버영화제는 시니어 세대가 직접 제작하거나 등장하는 작품들을 상영했다. 상영 후에는 감독과 출연진들을 초청해 영화 제작기 및 세대별 다양한 경험과 생각을 나누고 질의응답하는 부대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번 영화제에 참석한 참여자들은 시니어 세대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은 영화들을 통해 삶의 의미를 다양한 관점에서 볼 수 있어 만족스러운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노인이 이야기 주체로서 등장할 뿐 아니라 직접 연기하는 모습이 신선했다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다.
도서관 미디어사업팀은 해당 사업을 통해 시니어 세대가 문화생활 및 여가 생활을 넓히고 사회에 자신을 표현하여 소통하는 계기가 될 수 있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은평뉴타운도서관은 12월 3일(일)부터 7일(목)까지 북트레일러 작품 및 활동사진을 전시하는 ‘2017 북트레일러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은평뉴타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미디어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