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북한 평양영화기술사에 특수효과 전문 촬영장이 새로 만들어졌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11일 "평양영화기술사에 인물합성, 계절변화, 활극장면 등을 촬영할 수 있는 특수효과 화면촬영장이 새로 꾸려졌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특수효과 화면촬영은 작가나 연출가에게 창작적 환상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가능성을 주며 배우들의 연기과정에 있을 수 있는 위험을 막고 영화창작에서 노력과 자재, 자금을 절약하면서도 제작기일을 앞당기게 한다"고 설명했다.
평양영화기술사의 창작가와 기술자들은 자체 힘과 기술로 컴퓨터에 의한 운동자리길(궤도) 조종장치인 촬영로봇을 제작하고 설비 가동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또 여러 단위의 협조를 받아 촬영장에 설치할 설비에 필요한 부속품을 마련하고 페인트 생산기지를 만들어 수백㎡에 달하는 녹색 스크린도 제작 완성했다.
통신은 소(沼)비례 수중촬영시설과 컴퓨터로 조종하는 이동식 자동회전장치, 상하 수직촬영장치를 비롯한 첨단설비들이 갖추어진 특수효과 촬영장이 만들어짐으로써 영화부문의 물질기술적 토대가 더욱 다져지게 되었다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