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숨겨져 있던 명작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 노작홍사용문학관의 ‘우리 동네 작은 영화관’에서는 2017년 마지막 상영작으로 독립영화 <</span>프레스>를 상영한다.
이번 상영작 <</span>프레스>는 ‘2016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부문’에 진출하였고 ‘무주산골영화제’, ‘제11회 파리한국영화제 페이사주 섹션’에 초청되는 등 작품성을 인정받은 수작이다. 상영작은 프레스 기계를 다루며 공장에서 일하는 중년 남성이 단조로운 삶에서 새로운 인물을 만난 뒤 겪는 변화를 그린 작품으로, 최근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상반기 저예산 영화 개봉 지원 작으로 선정되어 개봉한 신작이다.
영화 상영이 종료된 후 진행되는 ‘영화人초대석’에는 작품을 연출한 최정민 감독과 주연으로 열연한 ‘영일’役의 진용욱 배우가 직접 출연하여 영화와 관련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우리 사회에 내뱉는 울부짖음을 담음 영화, ‘우리 동네 작은 영화관’ 12월 상영작 <</span>프레스>는 오는 16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상영되며 15세 이상 관람가이다.
자세한 문의는 문학관운영 팀(031-8015-0880) 또는 www.nojak.or.kr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