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안전 교육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22일 오전 9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노인 공익 활동 관련 참여자 135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여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하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박다견 강사가 교통 ...
- 이·취임식 대신 무료 급식봉사로 힘찬 첫 활동-
연천군청공무원직장협의회(회장 이성철)는 지난 4일 무술년 새해를 맞아 노인복지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하여 사랑의 孝 나눔 행사로 무료 급식봉사활동을 시작하는 것으로 제3기 회장 이·취임식을 대신했다.
이날 행사에 직장협의회 임원 20명을 비롯한 이종만 연천군의회 의장 등 참석하여 노인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 300여명에게 따뜻한 점심식사를 떡국과 과일 등 100만원 상당의 급식 재료를 후원하고 급식봉사를 하면서 새해 덕담을 건넸다.
이성철 회장은 “제3기 직장협의회 회장을 맡아 이·취임식 대신 지역 어르신들에게 인사를 드린다는 뜻으로 마련한 자리.” 라면서 “봉사활동과 이웃돕기를 실천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호흡하는 직장협의회를 만들겠다.”고 새해 포부를 전했다.
한편, 이성철 회장은 지난달 27일, 28일 이틀간 치러진 회장선거에 단독 후보로 출마해 77% 투표율과 97%의 높은 찬성률로 당선 되었다. 제2기 최종오 회장의 뒤를 이어 2018년 1월 1일부터 2019년 12월 31일까지 제3기 연천군청공무원직장협의회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