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지역사회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을 위해 남은 공직기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성실함과 탁월한 업무수행능력을 인정받아 24일 가평군 기획감사실장으로 발탁된 유근웅(지방서기관·58)씨의 부임소감이다.
그는 "군정 비전의 주요정책사업에 대해 상황을 점검하고 현안사업에 대해서는 국회, 중앙정부, 경기도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예산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건전한 재정운영으로 주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온화한 성품에 친화력을 겸비하고 기획·업무추진력을 발휘하는 유 실장은 1980년 8월 공직을 시작, 지역경제과 지역경제계장을 비롯 자치법무계장, 체육지원팀장, 세정팀장, 기획팀장, 총무팀장, 비서실장을 거쳐 2010년 11월 환경과장으로 승진했다.
문화관광과장과 경제과장 등을 역임하다 이번에 기획감사실장으로 발탁된 유 실장의 가족으로는 부인 강미정(57)씨와의 사이에 2남을 두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