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부산지방우정청은 오는 5일부터 20일까지 '설 우편물 특별소통기간'으로 정하고, 설 우편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비상근무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설 명절 특별소통기간 중 부산·울산·경남의 소포우편물이 약 199만2000개(하루 평균 약 16만6000개)가 접수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의 원활한 처리를 위해 하루 평균 615명의 추가인력과 600여대의 차량을 투입해 운영할 예정이며, 택배지킴이와 배달인력을 추가 투입하는 등 집배원의 배달업무량도 줄여 우편물 소통을 원활히 할 계획이다.
한편, 우정청은 설 명절 우편물 배달이 지연될 수 있으므로 부패하기 쉬운 어패류나 육류 등은 반드시 아이스팩을 함께 넣어 포장해 줄것과 부패하기 쉬운 우편물은 안전한 배달을 위해 9일 까지 보내줄 것을 당부 했다.
또 파손되기 쉬운 물건은 스티로폼이나 에어패드 등 완충재를 충분히 넣어 포장하는 것이 필요하며, 소포·택배의 경우 연락 가능한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하면 배송이 지연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