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경기북부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연천군 지회(지회장 민정식)에서는 지난 2월 2일 연천군청 주차장에서 군청을 방문한 민원인들을 대상으로 자동차 무상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회원 33명 전원이 참여한 가운데 약 150여대의 자동차의 엔진, 변속기, 타이어, 배터리 등 차량의 기본적인 성능점검을 실시하였으며, 또한 엔진오일, 부동액, 워셔액, 전구류, 와이퍼 등 약 300여만원 상당의 소모성 부품을 무상으로 교체했다.
행사를 주관한 민정식 지회장은 “설 명절을 맞아 장거리 운행을 계획하고 있는 연천군민을 위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편안한 여행길을 제공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하였다”며 “정비를 만족해하는 고객들의 미소가 너무 뿌듯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에 군 관계자는 “연천군청을 방문하시는 모든 주민들이 이번 자동차 무상점검 행사를 통해 행복하고 안전한 귀성길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면서 “우리 연천군은 봉사활동이 군정 전반에 확대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