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대전소방본부는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119신고접수 상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13일 시 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설 연휴 일일 평균 신고건수는 3328건으로 평상시보다 2.5배 더 많았으며, 특히 병원 및 약국 안내등 의료상담 건은 일일평균 1163건으로 평상시보다 5.1배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119종합상황실에서는 당직 병·의원 및 약국 안내, 응급처치지도 등 구급상담업무가 폭주할 것으로 예상해, 설 연휴 기간 중에는 상담인력을 증원하고, 유관기관 비상연락망체계를 구축하여 각종 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대전소방본부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 응급상황에 대한 의료상담 및 각종 안전사고 발생 시 119에 전화하면 신속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나, 간단한 구급약품은 미리 구입하고, 내 주변에서부터 안전수칙을 실천하여 안전사고 없는 즐거운 설 명절이 되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