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산불 대응 민관군 협력체계 구축·선제 대응 태세 강화
속초시가 민·관·군이 모두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산불 대응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산불 발생 제로화’를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선다.시는 1월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10개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2026년 산불 예방 민·관·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속초시가 주최했으며, 속초경찰서·속초소방서·양양국유림관리소·설악...

연천경찰서(총경 서민)는 지난 12일 전곡(택시정류장~전곡역)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특별치안활동을 일환인 공동체치안 민·경 합동 특별방범 가두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캠페인은 연천서 협력단체인 경찰발전위원회, 시민연합회, 연천태권안전팀, 자율방범대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 명절 전・후 강력사건, 교통사고, 가정폭력, 아동학대 예방 등 민생치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특별방범활동으로 번화가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대한 가시적 홍보활동 실시로 서민생활 안전에 중점을 준 행사로 진행 하였다.
서민 서장은 설 명절 연휴기간 동안 자체사고 예방과 특히 사회적 약자와 관련된 사건에 최선을 다해 공감 받는 치안활동으로 연천주민이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천주민이 내 가족이다”라는 마음가짐으로 근무하여 주민들에게 공감 받는 믿음직한 경찰상 정립에 힘쓸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