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전주시가 학교 텃밭 운영강사 등 전문 도시농업 활동가 양성에 나섰다.

전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조한춘)은 전주지역 도시농업 확산과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을 위해 수강생 32명을 대상으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도시농업관리사는 도시민의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도시농업 교육과 지도 및 기술보급을 하는 사람을 의미하며, 학교 텃밭 운영강사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도시농업에 참여하는 시민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지난 7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4월 13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도시농업의 이해 △작물 재배 △토양관리 △텃밭 실습 등으로, 교육생들이 수료 후 유기농업·종자·원예 등 기능사 이상의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급하는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도 발급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