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립미술관, 현대미술 거장 故 하인두, 류민자 화백 작품 등 대거 기증받아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4일 시청 3층 시장실에서 ‘구리시립미술관 건립을 위한 작품 기증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한국 현대미술사의 거장 고(故) 하인두 화백의 작품 80점과 류민자 화백의 작품 25점을 기증받고, 문화예술 교류 협력을 공식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기증은 하인두 화백이 「혼불」 연작을 통해 삶...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18년도 국비지원 여성직업교육 훈련생을 3월 23일까지 신청 접수 받는다.
직업교육훈련은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산업체의 요구에 적합한 여성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전액 국비지원으로 운영되며, 전년도에는 총 3개 과정을 개설하여 훈련생 59명 중 53명이 수료했으며 이 중 34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올해에는 여성가족부 심사를 거쳐 3개 과정이 개설되며, 이중 멀티사무원 양성과정과 DIY·천연뷰티클래스과정이 3월에 훈련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경력단절여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결혼이민여성 등 취약계층의 경우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이번에 모집된 훈련생은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과정별로 20명씩 선발하여 3~4개월간 교육한다.
하반기에는 로컬푸드 스타일리스트과정 훈련생을 7월중에 모집할 예정이다.
남원여성새일센터 김완식 과장은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들을 대상으로 직업훈련에서부터 취업 알선 및 취업 후 직장 적응 등 사후관리까지 구직 여성들의 취업과 행복한 직장 생활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전북취재본부 정진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