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문화재단(대표이사 권영후) 두빛나래 어린이도서관에서는 4월 19일(목)부터 11월 22일(목)까지 2018년 과학 특화 프로그램 ‘우주 탐험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오는 4월 2일부터 참여자 접수를 시작한다.
두빛나래 어린이도서관의 특화 주제인 ‘과학’을 배경으로 한 천문 관측 수업인 ‘우주탐험대’는 야외에서 천체망원경을 직접 사용하여 밤하늘의 아름다운 행성과 별자리를 관측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자연과 소통하고 천문학을 가까이 느끼는 시간으로 무한한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시켜주는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천문 관련 만들기 실습을 통해 천문학 지식을 넓히고, 공간 지각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우주 탐험대’는 4월에 시작하여 총 8차시 수업으로 진행되며, 더 많은 아동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매달 선착순으로 선발하여 운영한다. 아동들은 옥상에 설치된 천체 망원경을 통하여 직접 계절별 별자리, 초승달, 목성, 성단 등을 관찰할 수 있으며 ‘야광 별자리 열쇠고리’, ‘천체 투영기’ 등 다양한 만들기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접수는 4월 2일(월)부터 두빛나래 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www.hscitylib.or.kr)를 통해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031-8003-0748)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