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산불 대응 민관군 협력체계 구축·선제 대응 태세 강화
속초시가 민·관·군이 모두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산불 대응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산불 발생 제로화’를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선다.시는 1월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10개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2026년 산불 예방 민·관·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속초시가 주최했으며, 속초경찰서·속초소방서·양양국유림관리소·설악...
연천소방서에서는 3일 오전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청명‧한식 대비 특별경계근무에 준비하는 일선 소방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방문했다

.
이날 남경필 도지사는 외근부서를 방문해 직원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격려했고 현장 활동 시 애로사항 등 의견을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또한, 서장실에서 남경필 도지사, 조경현 서장, 의용소방대장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봄철 화재예방대책 추진사항, 백학119안전센터 신축 등 주요 당면업무를 살폈다.
남경필 도지사는 “고된 환경 속에서도 불철주야 최선을 다하는 소방대원과 의용소방대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소방공무원 인력 충원과 처우개선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명‧한식 기간(4.4.~4.6.) 성묘객, 상춘색에 의한 산불 등 화재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유관기관 공조체계 강화 및 신속한 초기대응태세 구축을 위해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