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뉴스21/장병가기자)=광주 동구(청장 김성환)는 주민들에게 보다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16일부터 11월초까지 하계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동구는 동구보건소 자체 방역기동반과 3개 권역별 담당 민간위탁 방역반을 편성하고 각 동별로 순회일정을 수립해 분무 및 연무소독을 실시한다.
아울러 사회복지시설, 경로당 등 다중이용시설 정화조에 대해 순회유충구제를 실시하고 주민 요청 시 단독주택 방문방역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방역은 최근 일본 뇌염모기 주의보가 발령하고 지구 온난화 등으로 봄철에도 모기활동이 왕성해짐에 따라 평소보다 3주 더 빨리 시작한다.
동구 관계자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방역소독사업을 추진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