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뉴스21/장병기기자)=광주 광산구 동에서 활동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가 독특한 아이디어와 감성으로 이웃 삶을 보살펴 관심이다.
정재수 더불어민주당 광주 남구청장 예비후보는 15일 “장애인이 지역 사회 일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장애인 일자리를 대폭 확대 하겠다”고 밝혔다.
정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내고 “몸이 불편하신 분들 스스로가 삶을 선택하고, 자립하기 위해서는 맞춤형 지원이 시급하다”며 “현재 지원되고 있는 사업별 지원규모, 대상, 실적 등을 고려해 장애인 일자리를 확대·실시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예비후보는 “현재도 장애인 고용 지원제도들이 진행되고 있지만 실효성이 낮아 고용유지 효과가 낮은 것이 현실”이라며 “내실 있는 정책으로 장애인의 능력 개발과 고용촉진 방안을 마련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정 예비후보는 “맞춤형 취업 및 활동지원 등을 통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야한다”며 “나아가 장애인과 비장애인과의 인식개선, 격차 해소 등을 통한 사회통합을 이뤄야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