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뉴스21/장병기기자)=김성환 광주 동구청장 예비후보가 6·13 지방선거 출마를 위해 30일 동구 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들어간다.

이날 김성환 동구청장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동구의 발전과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동구청장 재선에 도전하려한다”며 “지난 2년간 동구를 발전하고 있는 곳으로 만들었고 재선이 된다면 전국에서 제일가는 문화예술도시, 모범도시로 만들어 내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지난 2년간 주민들 여론을 수렴하는 동시에 동구의 문화예술·도시재생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해왔다고 자평했다. 이로 인해 동구는 도시개발·주택재개발·주거환경개선사업이 관내에 대폭 추진됐고 충장축제, 남광주야시장, 달빛걸음, 지산유원지 토요음악회, 돗자리 야외영화데이트, 미술관 오디세이 등 문화관광 콘텐츠가 개발됐다.
또 언제 어디서나 주민들과 모바일에서 소통할 수 있는 '동구 두드림' 앱을 개발해 개방적인 행정시스템을 구축해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