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산불 대응 민관군 협력체계 구축·선제 대응 태세 강화
속초시가 민·관·군이 모두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산불 대응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산불 발생 제로화’를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선다.시는 1월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10개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2026년 산불 예방 민·관·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속초시가 주최했으며, 속초경찰서·속초소방서·양양국유림관리소·설악...
연천군과 건국대학교 인문학연구원은 5월 2일 연천군청 부군수 집무실에서 인문도시 지원사업 및 연천 통일평생교육특구 지정 추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건국대 인문학연구원의 인문학 진흥 및 대중화를 통한 지역문화 발전과 역사·문화·관광 콘텐츠 개발로 통일체험과 연계한 통일평생교육 특화사업 지원으로 연천군이 통일시대를 대비한 한반도의 중심지역으로 발전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부 국비 공모사업인 인문도시 지원 프로젝트를 협력 추진하며 이를 위하여 시설지원, 통일 문화관광 콘텐츠를 연구 개발에 공동 노력하는 등 긴밀한 협조체제를 갖추기로 했다.
아울러 인문학 지원사업에 선정되면 3년간 연간 1억5천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지역 내 인문자산과 연계한 강좌, 체험, 축제 등 다양한 인문학 행사를 추진하게 된다.

연천군 관계자는 “연천군은 통일한국의 심장도시로서 통일 인문학을 중심으로 분단의 갈등과 상처를 치유하고 통합의 가치를 충족하는 공동체 구축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