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여름철 태풍,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과 재해를 사전예방하여 주민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안전 예방 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
북구는 오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5개월간을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안전관리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사전점검을 통한 재난 예방활동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북구는 지난 3월부터 사전준비 기간을 통해 관내 저수지 및 산사태 위험지역, 대형공사장과 옹벽, 도로․교량물, 도로조명시설, 하수도 등 재해 취약시설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수방자재 및 양수장비, 재해구호물자, 이재민 수용시설, 방역물자 등에 대해서도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자연재난 예방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특히 지난 사전점검에서 나타난 문제점 등을 개선하고 ▲긴급생활안정지원 ▲재난현장 환경정비 ▲긴급통신지원 ▲의료·방역 등 13개 협업 기능별 실무반을 편성하고, ‘재난유형별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을 정비하여 재난발생시 신속·정확한 현장밀착형 상황관리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여름철 재난대책 기간 동안 재난담당부서의. 24시간 재난상황실 운영체제를 유지하고, 재난발생시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를 컨트롤타워로 전 부서 비상근무체제로의 전환을 통해 지체 없이 상황단계별로 대응할 계획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모든 자연재난 및 재해는 사전예방이 최선책으로 이번 대책기간 동안 각 가정이나 시설에서 자연재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이라며 “지역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