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는 5월부터 7월까지 미디어강좌를 개최한다.
미디어강좌는 1탄 ‘미장센’(5월), 2탄 ‘다큐멘터리영화’(6월), 3탄 ‘영화감독이란‘(7월)으로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최근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영화시장에서 영화를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영화이론을 바탕으로 그 이론을 촉발시킨 영화장면을 직접 감상하고 실습을 통해 영화제작을 체험해 봄으로서 영화예술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1탄 ’미장센‘을 진행해 영화와 친해지는 과정부터 시작해, 향후에는 성원에 따라 시민들이 직접 짧은 영화를 만들어보는 기회까지 마련할 계획이다.
‘미장센’ 강좌는 영화제작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총 3회 진행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홈페이지(http://lib.iansan.net)>문화강좌’에서 선착순(30명)으로 진행된다.
우호덕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강좌에서 미디어관련분야 중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영화’라는 매체를 다룸으로서, 시민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미디어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해주어 문화수준을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홈페이지 또는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031-481-387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