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로 현장 안전의식 제고
조선사업부 선행도장부[뉴스21일간=임정훈]선행도장부(부서장 박상식)는 현장 중심의 소통형 안전활동 강화를 위해 ‘안전 텐션업 데이’ 활동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를 실시하고 있다.이번 안전 퀴즈는 매주 수요일 오후 TBM(Tool Box Meeting) 참관 후 진행되며, 부서장과 운영과장(박민석 책임)이 함께 참석해 현장 근로자들과 ...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김창모)는 지난 2일 관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진행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뮤지컬 공연으로 사이버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 참가자들은 사이버 상에서의 따돌림,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등을 소재로 미래 세계에서 온 해결사의 사이버폭력 퇴치 과정을 그린 ‘미래를 부탁해’와 연예인을 꿈꾸는 주인공의 오디션 프로그램 도전기 등 실제 청소년 사이에서 유행하는 요소들을 그린 드림 업(Dream up!) 두 편의 뮤지컬을 관람했다.
공연을 관람한 김모 군은 “앞으로 컴퓨터 게임을 할 때에 줄임말이나 욕을 하지 말아야겠고, 장난으로 친구의 사진을 인터넷에 올린다고 말한 적이 있었는데 절대 그러면 안 된다고 배웠다.”고 말했다.
김창모 단원구청장은 “초등학생들이 음악과 춤, 코믹적 요소를 더한 뮤지컬형 교육을 통해 거부감 없이 사이버폭력의 유해성을 인지하고 올바른 인성과 판단력을 갖게 될 것이며, 이론교육에서 벗어나 감성을 자극하는 예술 체험 교육으로 건강한 사이버윤리 문화를 확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