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로 현장 안전의식 제고
조선사업부 선행도장부[뉴스21일간=임정훈]선행도장부(부서장 박상식)는 현장 중심의 소통형 안전활동 강화를 위해 ‘안전 텐션업 데이’ 활동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를 실시하고 있다.이번 안전 퀴즈는 매주 수요일 오후 TBM(Tool Box Meeting) 참관 후 진행되며, 부서장과 운영과장(박민석 책임)이 함께 참석해 현장 근로자들과 ...

시흥시는 5월 9일(수), 시청 개방회의실에서 복지문화국장, 부모 모니터링단 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부모 모니터링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부모 모니터링단은 3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부모와 보육·보건전문가 8명으로 구성됐으며, 부모와 전문가가 2인 1조가 되어 오는 12월까지 관내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하여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특히, 영유아의 건강과 안전, 질 높은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어린이집의 건강·안전·급식·위생관리 영역을 중점 모니터링 하여 현장에서 개선사항을 지도하고, 모니터링 이후 시흥시 육아종합지원 센터의 컨설팅을 통해 전문적인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시흥시는 위촉식에 앞서 육아종합지원 센터의 협조로 시립매화어린이집에서 부모 모니터링단 현장실습을 진행하여 이론 위주의 교육을 탈피, 현장에서 직접 서류 점검 및 현장의 모습을 통해 모니터링 지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부모 모니터링단’ 사업은 2013년부터 매년 10명의 부모 모니터링단을 위촉하여 한해 평균 300여 개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안전·건강·급식·위생 4개 분야의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총 105개의 어린이집에 추가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모니터링 결과, 2017년에는 269개의 어린이집 모니터링 평균점수는 96점으로 매년 모니터링 점수가 향상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보육의 질이 향상되고 부모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