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뉴스21/장병기기자)=10일 광주 광산구 운남동 자원봉사캠프와 주민자치회가 임방울대로 운남주공7단지 입구 보도에서 ‘5·18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광주민주화운동을 기념하는 행사를 열었다.

격주 목요일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운남목련마을장터와 함께한 이날 행사는, 주민들이 마을에서 체험하며 5·18을 계승하자는 취지.
행사 주최 측은 기억부채 만들기, 역사인식 퀴즈, 주먹밥 만들기, 사진전, 네 개 부스를 마련해 주민들의 5·18 체험을 도왔다. 동시에 체험활동에 참가한 청소년과 시민에게는 자원봉사 2시간도 인정해줬다.
조아영 운남동 자원봉사캠프장은 “오월정신을 기리기 위해 마을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을 고민하다 이번 행사를 열게 됐다”며 “마을에서 학생과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행사가 5·18의 새로운 풍경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