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신안군 지도읍(읍장 김영주)에서는 지난 10일 지도읍 노인복지회관에서 『찾아가는 영화관』개최하여 이 자리에 참여한 100여명의 지도읍민들에게 아늑한 추억을 선물하였다.

전라남도문화관광재단에서 주최·주관하고 전라남도에서 후원하는 『찾아가는 영화관』사업은 문화혜택 소외지역의 무료영화 상영을 통해 문화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올해 『찾아가는 영화관』행사는 식전 행사로 문화공연을 병행, 트로트 가수 박진희씨가 지도읍을 방문하여 둘이둘이, 천년지애, 오라버니 등 여러 곡의 가요를 불러 주민들의 열화와 같은 호응을 이끌었다.
초청가수 공연 후 어머니의 무한 사랑으로 가족의 관계 회복을 잘 표현한 ‘수상한 그녀’(출연 : 나문희, 박인환, 성동일, 심은경등)를 상영하여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을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50년동안 극장 한번 가보지 못했는데 『찾아가는 영화관』을 통해 영화 관람을 하여 기분이 좋았다”며 내년에도 이런 행사를 개최 해달라고 하였다.
지도읍은 추후에도 『찾아가는 영화관』공모 사업이 진행되면 신청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문화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