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뉴스21/장병기기자)=민주평화당 김성환 광주 동구청장 예비후보는 “청년들의 꿈을 세워주기 위한 일자리 창출은 동구 활성화에 필수적인만큼 적극 나서도록 하겠다”고 13일 밝혔다.

김성환 후보는 “경제가 점점 어려워지면서 취업·출산·결혼 등을 포기하는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지역사회가 이를 방관해서는 안된다”며 “동구청장이 다시 된다면 지자체가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쏟아내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방안으로 김 후보는 동구 주민우선고용 협약회사 선정, 창업지원센터 지속 강화, 청년취업정보센터 신설, 주부 일자리 공동체 지원사업, 노인 실버택배 일자리 사업 확대, 주민참여형 도시 농업 활성화 등을 제시했다.
김 후보는 “일자리를 통해 청년실업이 해소되면 구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돼 우리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풀어갈 수 있는만큼 이를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