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로 현장 안전의식 제고
조선사업부 선행도장부[뉴스21일간=임정훈]선행도장부(부서장 박상식)는 현장 중심의 소통형 안전활동 강화를 위해 ‘안전 텐션업 데이’ 활동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를 실시하고 있다.이번 안전 퀴즈는 매주 수요일 오후 TBM(Tool Box Meeting) 참관 후 진행되며, 부서장과 운영과장(박민석 책임)이 함께 참석해 현장 근로자들과 ...
경기도가 북한과 중국, 러시아 접경지역 일원을 돌아보며 통일 리더십을 고양하는 ‘2018년도 북중러 대학생 통일 탐방단’에 참여할 단원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탐방단은 ‘2018 대학생 통일 핵심리더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미래세대인 청년들이 통일한국의 주역으로서 리더십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경기도가 주최하고 대진대학교가 주관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대상은 통일에 대해 관심이 많은 경기북부 거주 3년 이상 대학 재학생 또는 경기북부 소재 대학 재학생이다. 도는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탐방단원 30명을 선발할 방침이다.
탐방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29일까지 6박 7일간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우수리스크, 중국 조선족 자치주, 백두산, 두만강 등 북·중·러 접경지역 일원의 항일 역사유적지, 고구려·발해 유적지 등을 탐방하게 된다.
특히 코스에는 신한촌 기념비, 최재형 선생 생가, 이상설 의사 기념비, 안중근 의사 단지동맹 비, 윤동주 생가, 여순 감옥 등 독립운동에 투신했던 순국선열들의 기상을 느낄 수 있는 주요 명소들이 포함됐으며, 백두산과 두만강, 압록강에서 북한 지역을 조망하며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시간도 갖는다.
이와 관련해 앞서 7월 5~6일에는 DMZ에서 불과 2km정도 거리의 민통선 내 유일 미군 반환기지 ‘캠프 그리브스’에서 전문가 초청 강연, 통일 토크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사전 오리엔테이션 및 출정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방법은 신청서와 참가동기서, 통일에세이 등을 작성해 관련 서류와 함께 담당자(포천시 호국로 1007 대진대학교 본관 1층 홍보협력팀)에게 방문·우편 접수하거나 이메일(djpr107@daejin.ac.kr)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마감은 오는 5월 31일까지로, 최종 선발 단원은 6월 초 개별연락을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관련 서류양식은 대진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최근 한반도에 평화의 훈풍이 부는 만큼, 한국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의 통일 의식 함양이 무엇보다 중요한 때”라며 “통일 이슈에 관심 있는 경기북부 청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대진대학교 홈페이지(www.daejin.ac.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대진대 홍보협력팀(031-539-1085, 1087)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