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로 현장 안전의식 제고
조선사업부 선행도장부[뉴스21일간=임정훈]선행도장부(부서장 박상식)는 현장 중심의 소통형 안전활동 강화를 위해 ‘안전 텐션업 데이’ 활동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를 실시하고 있다.이번 안전 퀴즈는 매주 수요일 오후 TBM(Tool Box Meeting) 참관 후 진행되며, 부서장과 운영과장(박민석 책임)이 함께 참석해 현장 근로자들과 ...

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16일 관내 친환경 무 농약 쌀 생산을 위해 이달 말까지 155ha(헥타르)에 왕 우렁이 8천800㎏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친환경 무 농약 쌀 생산 시범단지 조성과 왕 우렁이 확대보급을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왕 우렁이 농법은 이앙 후 5~7일 이내 왕 우렁이를 투입해 노동력 절감은 물론 제초제 대비 경제성과 제초효과가 뛰어난 친환경 농법이다.
특히, 제초제를 쓰지 않아 수질오염 등 생태계 파괴를 막아 광주시의 청정이미지 제고와 안전 먹거리 생산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왕 우렁이 농법으로 생산한 친환경 쌀 600톤은 도척농협에서 공공비축 벼의 120% 가격으로 매입해 관내 40개 초·중학교 급식용 및 관내 농협 하나로 마트 등에 공급할 계획이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왕 우렁이 농법은 친환경 농업실천은 물론 농가의 생산비와 노동력을 절감시키는 1석 3조의 효과가 있다.”며, “친환경 농업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