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연천군은 5월부터 11월까지 은대근린공원에서 아이들을 대상으로 숲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하고 정서를 키워나갈 수 있는 유아 숲 체험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나무랑 놀자」에서 위탁 운영되며 숲 관련 전문 지도사가 아이들의 연령별 눈높이에 맞는 오감만족 놀이와 체험활동 위주로 진행된다.
은대근린공원 숲에서 아이들은 자연을 온몸으로 느끼고 뛰어놀 수 있는 전인적 발달의 최고의 배움터가 될 것이다.
연간운영 세부계획으로는 봄꽃의 색깔 찾기, 시원한 여름 숲 등 계절별 숲의 다양한 모습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뤄졌으며, 접수방법과 기타 자세한 내용은 나무랑 놀자(http://blog.naver.com/changsantree)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아이들이 놀이 활동을 즐기며 자연의 가치를 깨닫고 숲과 더욱 친해지는 기회가 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학교 등 관련기관에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