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로 현장 안전의식 제고
조선사업부 선행도장부[뉴스21일간=임정훈]선행도장부(부서장 박상식)는 현장 중심의 소통형 안전활동 강화를 위해 ‘안전 텐션업 데이’ 활동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를 실시하고 있다.이번 안전 퀴즈는 매주 수요일 오후 TBM(Tool Box Meeting) 참관 후 진행되며, 부서장과 운영과장(박민석 책임)이 함께 참석해 현장 근로자들과 ...

안산시는 지난 4월 2일부터 ‘찾아가는 꿈나무 방문 자전거 안전교육’을 시작해 4월 한 달간 2,167명의 어린이(원곡초, 대월초, 정채초 등)를 대상으로 자전거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산시는 2012년부터 관내 초·중학교를 방문해 자전거 안전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올해 또한 사전 신청한 40개교 387학급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자전거 안전수칙, 교통법규 등을 익히는 실내이론교육과 올바른 자전거 주행방법,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기, 사고 대비요령 등을 익히는 실외주행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지난 3월 개정된 「도로교통법」에 따른 안전모 착용의무화와 관련해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경기도에서 보급 받은 안전모를 우수어린이에게 지급 할 예정이다.
또한,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상설교육장(상록수체육관 운동장, 화랑유원지 운동장, 민속공원)에서는 자전거, 안전모, 보호대 등을 비치해 별도의 준비물 없이 자전거 운행 요령, 자전거 점검, 자전거 수리법 등을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교육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안산시는 자전거 무료교육과 함께 안산시민을 위한 자전거 보험가입, 공공자전거 활성화, 안전한 자전거도로 확충 등으로 안전하고 올바른 자전거 문화장착 및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