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로 현장 안전의식 제고
조선사업부 선행도장부[뉴스21일간=임정훈]선행도장부(부서장 박상식)는 현장 중심의 소통형 안전활동 강화를 위해 ‘안전 텐션업 데이’ 활동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를 실시하고 있다.이번 안전 퀴즈는 매주 수요일 오후 TBM(Tool Box Meeting) 참관 후 진행되며, 부서장과 운영과장(박민석 책임)이 함께 참석해 현장 근로자들과 ...
경기도가 영세한 사회적 경제기업이나 소상공인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프랜차이즈화 하는 방안으로 ‘경기도형 프랜차이즈 협동조합 육성 지원’ 사업에 참여할 사회적 경제기업이나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경기도형 프랜차이즈 협동조합은 동종 및 유사업종의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을 프랜차이즈처럼 하나로 묶을 수 있는, 이를테면 가맹본부의 역할을 하는 협동조합을 말한다.
일반 프랜차이즈와는 달리 조합원이 가맹점주이며 가맹본부를 공동소유하고, 수평적 협동을 통해 시장정보와 경영노하우 등을 공유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경기도는 올해 소독ㆍ방역, 인테리어ㆍ리모델링 업종 등 2개 분야를 대상으로 경기도형 프랜차이즈 협동조합 시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관련 분야에 5개 이상의 사회적 경제기업이나 소상공인이 모여 가맹사업 또는 체인사업을 운영하는 협동조합이거나 사업을 준비 중인 단체면 지원 가능하다.
도는 2개 업종에 각 1개의 사업자를 선정해 올해 말까지 전문 인력지원, 교육과 컨설팅 제공, 비즈니스모델 구축 지원 등 프랜차이즈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며, 사업평가를 통해 최대 2020년까지 지원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법인(단체)은 6월 8일까지 경기도 따복 공동체지원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공정식 경기도 공유경제과장은 “경기도형 프랜차이즈 협동조합은 사회적 경제기업이나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해 지속가능한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면서, “사업성과를 분석한 후 다른 업종으로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업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따복 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www.ddabok.or.kr)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