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전북/뉴스21) 정진환 기자 = 장수군은 하절기를 대비하여 축산물의 안전 및 위생수준을 향상시키고자 축산물가공․판매 업체를 대상으로 6월 1부터 12일까지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군 공무원과 명예축산물 위생감시원으로 점검반을 편성해 관내 67개소 축산물가공․판매업체에 대해 유통기한 경과제품, 표시기준 위반제품 보관여부, 원료의 보관상태, 업종 외 영업행위 등을 점검한다.
특히 하절기에 취약한 계란과 닭․오리 식육, 여름철에 많이 소비되는 즉석제조 축산물 취급업체를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 하절기 축산물 위생 취약분야 점검
이번 특별단속에서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계도 및 개선하도록 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하여는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하절기 축산물위생 감시를 통해 부정축산물의 생산․유통을 사전에 차단하고, 영업자에게 축산물 위생관리에 대한 지도와 홍보로 군민들이 축산물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단속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