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관내 기업-장애인기업 손잡고 ESG 경영모델 구축
속초시가 ESG 경영 협력 모델 구축지원에 나서며 기업과 사회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상생 환경 조성을 본격화한다.속초시는 2월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해양심층수 전문기업 ㈜글로벌심층수(대표 김진규), 장애인기업 라이프바이최승원㈜(대표 최승원)과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속초시는 ...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4일 검정고시 학습지원 데일리 프로그램 ‘해봄 교실’을 운영, 학교 밖 청소년 47명이 2018년 1회 검정고시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초·중·고 검정고시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습 멘토 교사를 연결하는 데일리 프로그램 ‘해봄 교실’은 국어·영어·수학 등 학습을 지원해 지난 4월 7일에 실시된 2018년 1회 초·중·고 검정고시에서 고졸 합격자 32명, 중졸 합격자 10명, 초졸 합격자 5명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와 함께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오는 8월 8일 예정된 2회 검정고시 지원은 물론, 자격 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원활한 사회진출과 자립을 돕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는 “검정고시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그동안 자신의 꿈을 위해 열정을 갖고 시험을 준비해 합격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며, “열의를 가지고 아낌없는 관심을 가져준 센터 실무자, 학습 멘토 선생님들의 노력과 정성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